100만원 상당 선결제로 소상공인 돕기에 나서

(사)광양시자율방범연합회 중마권역(금호·여성·골약·태인·중마)은 지난 15일 중마동 반찬가게를 찾아 100만원 상당의 착한 선결제를 진행했다.

자율방범연합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돕고자 중마권역 방범대장 5명(배정훈·서정옥·정승택·최차식·이수진)의 후원으로 금액을 마련해 1차 선결제를 추진했다.

반찬가게 선결제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실직, 소득단절 등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세대에 밑반찬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며, 중마동 맞춤형복지팀에서 가정을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김광영 광양시자율방범연합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살리기에 선결제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회장은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위해 2차 착한 선결제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박상훈 중마동장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이웃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방범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위기를 극복하며 더불어 잘사는 중마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자율방범대는 지역 내 우범지역과 취약지역을 주기적으로 순찰하며, 광양시 행사 시 경찰서와 연계해 교통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