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위(WEE)대한 짝꿍’으로 학습격차 해소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는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지원하는 다(多)같이 키움애(愛)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위(WEE)대한 짝꿍’을 실시한다.

위대한 짝꿍은 다문화가정 자녀 중 코로나19로 인한 기초학습 부진과 학습격차를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광양 지역 내 고등학생자원봉사자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습지원 및 심리정서적 지원봉사를 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는 “온라인으로 아이들의 공부를 돕는다는 게 쉽지는 않겠지만 좋은 경험이 되고, 자신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경화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특수상황에서 아이들의 기초학력 격차와 이에 따른 사교육 부담 등이 발생한다. 학습결손이 발생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교육지원을 제공하고자 이번 온라인 ‘위(WEE)대한 짝꿍’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 내 고등학생 인재들과 교육 불평등을 최소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지원하는 포스코1%나눔재단 관계자는 “지역 내 다양한 인재가 서로 교류하며 동반성장에 앞장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이러한 재능봉사와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활성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온라인 ‘위(WEE)대한 짝꿍’은 학습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문의 전화 797-6834)에서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