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30일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설문조사

광양시는 전국 공모에서 당선된 작사를 바탕으로 작곡한 새로운 시민의 노래(안) 2편에 대해 시 홈페이지의 온라인 설문조사 항목에서 4월 12~30일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시민의 노래(안)은 2개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첫 번째 곡은 4/4박자로 대중이 처음 들어도 쉽게 다가올 만큼 익숙한 느낌으로, 광양의 이미지를 활기차고 미래지향적으로 만들었다.

2번째 곡은 6/8박자로 국악 장단을 변형한 리듬과 악기들을 차용해 한국적인 느낌을 가미하고, 다른 시민의 노래와는 달리 광양의 특징으로 기억할 만큼 독특한 색깔을 보여준다.

설문 참여자는 시 홈페이지 화면 배너 시민의 노래(안) 설문조사나, 화면 상단의 시민참여 설문조사란에서 2편의 노래 음원을 듣고 맘에 드는 안을 선택하면 되며, 별도 의견이 있으면 내용을 입력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gwangyang.go.kr)를 참조하거나 문화예술과(797-2715)에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민의 노래는 친일논란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전면개정으로 방침을 확정한 후 2020년 2월 광양 시민의 노래 전면개정 추진위원회를 구성·개최해 작사는 공모하고, 작곡은 명망 있는 작곡가에게 맡기기로 결정했다.

이번 곡을 작곡한 이지수 작곡가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조교수로, 2018년 평창동계 패럴림픽 개·폐회식 음악감독으로 활동한 바 있다.

이기섭 문화예술과장은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광양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시민의 노래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