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행사


제90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2012년 광양 어린이 한마당 행사’가 지난 5일 시청 앞 야외공연장과 미관광장에서 개최됐다.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 만들기’란 주제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약 3천여명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과 시민들이 참가했다.


광양시 어린이날행사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 중심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시청 앞 야외공연장에서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비롯 어린이 태권도 시범, 제철초관현악단 공연, 유아 밸리댄스 공연 및 가요댄스 공연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미관광장에서는 초등학교 과학교사들이 참가해 과학마술, 로봇축구 등 청소년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했으며, 광양소방서가 주관한 화재신고 및 물소화기 체험, 응급처치체험, 소방관 되어보기 체험, 가족안전 119체험 행사, 광양시 보건소의 어린이 구강질환예방 및 구강건강증진 캠페인 등도 마련됐다.


또한 위스타트,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의 사회복지기관과 어린이집 보육교사, 기업체 직원이 참여한 20여개가 넘는 체험코너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체험코너 부스에는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만들기, 해파리만들기, 비누방울 만들기, 가족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어린이날 행사장을 찾은 많은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광양시지회 회원들이 나와 ‘나라사랑 안보사진 및 적성무기 전시회’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안보교육과 함께 반공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