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백운중과 함께 청소년 통일 골든벨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광양시협의회(회장 반재경)가 지난 20일 광양백운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통일의 꿈 ‘2014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학생들의 참여유도와 통일시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해 자유롭고 자발적인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지와 역량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예선전은 O, X 퀴즈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예선전을 통과한 학생들은 본선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력을 겨뤘다.

반재경 회장은 “통일을 이끌어가는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건전한 시각과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우리나라 역사를 바로 알고, 현실을 정확하게 이해함으로서 통일로 가는 대한민국에서 통일과 역사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상운 백운중학교장은 “이 자리를 마련해준 반재경 회장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통일과 통일 후 우리나라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