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주연 Flying 요가 테라피

▲ 공중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플라잉요가

반중력 동작으로 척추와 골반 교정 탁월

요가는 원래 인도에서 창안된 종교적 수행방편으로 수 천 년에 걸쳐 내려왔다.

요가는 생성되고 사라지는 마음을 살피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흐름을 파악하고 제어하기 위한 실천생활철학이다.

요즘에는 마음의 건강과 함께 몸의 작용을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는 방편으로써의 생활요가가 자리잡아가고 있는 게 세계적 추세다.

명상과 호흡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불균형에 빠진 몸의 흐름을 바로 잡는 몸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수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정신적 흐름까지도 바로 잡고자 하는 것이 현대 요가인 셈이다.

오는 4월 1일 이주연 전남요가연합회장이 직접 지도하는 요가수련센터인‘ 주연 플라잉 요가테라피’ 광양점이 문을 연다.

광양읍 e-편한세상 아파트와 덕진 봄 아파트 사이에 자리 잡을 ‘주연 플라잉 요가 테라피’는 명상 중심의 매트요가는 물론 요즘 젊은 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플라잉 요가와 필라테스, 비트요가 등 한층 더 다양해진 프로그램으로 멀게만 느껴지던 요가의 세계를 흥미롭게 펼쳐놓을 예정이다.

▲ 이주연 (주연 Flying 요가 대표)
인도 리시케시 요가 아쉬람을 졸업하고 요가지도사 1급 자격증을 갖고 있는 이주연 전남요가연합회장은 공주 불교문화원과 MBC전국시대, MBC 임신육아교실 교양강좌 등을 통해 이미 탄탄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젊은 요가인으로, 명상치유와 치유요가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또 순천요가 주연 플라잉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광양점 오픈을 통해 광양에도 전문 요가인 양성과 요가의 저변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이 회장은“ 요가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아직도 요가하면 어렵게 생각하거나 생소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이제 요가는 현대인의 육체와 정신건강을 추구하는 가장 매력 있는 수련법의 하나로 전 세계인의 각광을 받고 있다”며“ 아직 요가수련이 보편화 되지 못한 광양시민들에게 요가의 탁월한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연 플라잉 요가 테라피에선 무엇보다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필라테스와 플라잉 요가 등을 완벽하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필라테스는 침대나 매트리스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구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근육강화운동이다.

호흡법과 요가식의 아사나, 다양한 체조의 동작, 스포츠의 동작을 결합시켜 매트나 기구 위에서 수련을 하는데 전신의 근육의 균형적인 발달과 신체의 스트레칭 능력과 혈액순환의 향상을 가져온다는 게 이 회장의 설명이다.

요가의 꽃이라고 불리는 플라잉요가는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리듬을 찾는데 탁월하며 허벅지나 골반으로 온 몸을 지탱하는 자세나 물구나무서기 등의 반중력 동작을 통해 몸의 관절을 펴주고 척추와 골반 교정의 효과가 있다.

동시에 혈액순환 증진에 도움을 주고 이로 인해 몸의 림프절을 자극시켜 붓기를 빼주며 연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회장은“ 일반 시민들은 요가라 하면 일반적으로 매트 요가만 생각하기 쉽지만 현재 요가는 매우 다양하게 발전해 육체적 균형과 정신적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 등에서 매우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광양점 오픈을 계기로 매트요가의 지루한 부분을 뛰어넘어 재밌고 좀 더 다양한 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 운영을 구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연Flying 요가 테라피 - 광양점
문의:061)761-0884
▲ 공중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플라잉요가
▲ 공중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플라잉요가
▲ 공중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플라잉요가
▲ 공중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플라잉요가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