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라이프스타일샵 BODA 광양점

백운고 앞을 지나다 보면 BODA 광양점을 만난다.

조명을 비롯한 깔끔한 실내디자인, 원목진열장 그리고 진열대에 놓인 아기자기한 물품들이 “와!”하는 탄성을 자아낸다.
그리고 그곳에 있는 물건들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이것저것 살피다보면 시간이 훌쩍 가는 곳이다.

이곳을 운영하는 두 대표를 만났다.
소호무역가 교육에서 만나 더 가까워진 오대운⋅임성민 대표는 “즐겁게 살자를 모토로 삼고 BODA 광양점을 찾는 손님들에게도 즐거움을 주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언제부터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가?

◁ 2011년부터 한일카페리 항로 개설로 소호무역을 위한 기반이 갖춰진 상황에서 1인소자본 예비 창업가 육성사업이 시작되었다. 이는 광양시가 자유무역 도시에 맞는 도시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소호무역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 온 것이다. 우리(오대운⋅임성민 대표)도 2013년 가을 소호무역교육을 받고 기초실무 이론교육, 소호무역 우수업체 견학, 국내·외 상권견학 및 시장조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기본 이론을 배우고 소호무역 대표자의 사례중심 현장교육을 접하고 해외 선진지 견학을 다녀오면서 새로운 꿈을 꾸게 되고 실현하게 되었다. 기회가 된다면 소호무역교육을 통해 사업 시작의 기반을 마련해준 광양시와 협약을 맺어 긍정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가고 싶다.

▷ 운영목표는?

◁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체계적으로 준비한 사업이다. 운영목표는 지역민들이 꼭 방문하고 싶은 곳 그리고 광양에 찾아 온 외국인들이 이곳을 필수코스로 방문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한 마디로 광양지역 라이프스타일 샵의 ‘랜드마크’를 꿈꾼다. 요즘엔 디자인샵이라는 표현보다는 라이프스타일 샵이라는 말을 쓴다. 그만큼 디자인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업초기라서 현재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배워나가는 단계이다.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어느 정도 목표에 도달하면 독자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다. 광양의 대표상품을 찾아 매장에 전시 판매하고 다른 지역에도 알리는 것도 필요하다고 본다.

▷ BODA 광양점을 소개하면?

◁ BODA 본점은 부산에 있다. 사례실무교육 때 본점 대표를 알게 되었고 소호무역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운영자다. 창업은 신중해야하기 때문에 더군다나 첫 시도였기에 가능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시작했다. 개인 운영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 모범 운영을 하고 있는 곳 중 하나인 BODA몰을 점찍어 두고 실행에 옮겼다. 프렌차이즈의 장점을 최대한 잘 활용하여 질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부산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광양이 1호점이다.

▷ BODA 광양점에서 취급하는 물품은?

◁ 4개 분야로 나눠서 설명하면 향(양키캔들, 디퓨져), 디즈니제품, 유명캐릭터제품, 디자인 문구류 등 1만 여 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제품은 모두 정품을 취급하며 가격경쟁 면에서도 자신이 있다. 또 작은 영상물 하나라도 저작권을 지불하고 있다. 요즘 인기 품목을 양키캔들이다. 4월 현재 오픈기념으로 양키캔들 할인행사를 진행중이며 일정 구매조건을 만족한 고객에게는 사은품도 지급한다.

길찾기 : 광양시 구마4길 23
문 의 : 010-7118-6999/ 010-9549-1486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