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새마을회 이모저모

금호동새마을부녀회 점심급식 봉사

금호동새마을부녀회(회장 송수현)가 지난 11일 지적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삶의 의미와 희망을 안겨주고 있는 장애인 주간보호 센터‘ 햇빛마을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점심급식 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교통봉사대 진주지대와 자매결연

새마을교통봉사대 광양시지대(대장 조 성태)는 지난 7일 영·호남 지역화합과 두 단체간의 친목도모는 물론 상생하는 두 지대를 만들기 위한 자매결연을 위해 새마을교통봉사대 진주지대를 방문했다.


직장공장새마을회 봉사활동

직장공장새마을운동광양시협의회(회장 최광석)는 지난 9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영동 나눔의집에서 식당 천장 도배(실크)와 식당 벽면 페인팅작업, 장판교환 등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전라남도새마을회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새마을회는 10일 보성군새마을회 회의실에서 11개시군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례 및 추진기법을 서로 공유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문제점 등을 토론했다.


꿈나무새마을 작음도서 북아트

꿈나무 새마을 작은도서관(관장 김금희)에서는 지난 10일2015 작은도서관 업무지원 프로그램으로 초등역사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수업은 색다른 역사수업으로 우리나라 건국인물을 북아트로 만들었다.


광양시새마을회 매실따기 봉사

광양시새마을부녀회(회장 정옥분)는 본격적인 매실 수확철을 맞아 지난10일 오후2시부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골약동 중양마을에서 매실따기 봉사에 나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었다.


금호동 남녀새마을회 폐식용유 수거

광양시금호동 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황오동·송수현)는 지난6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폐식용유를 이용한 재생비누를 만들기 위해 중마동지역 아파트 단지를 돌며 폐식용유18L 20여 통을 수거했다.


금호동 남녀새마을회 환경정화활동

광양시금호동 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황오동·송수현) 지도자들은 지난6일 오전8시부터 12시까지 비누공장~해안가~사랑아파트 후문까지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또 정화활동 후엔 비누제작을 했다.

제공=광양시새마을회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