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하고, 답례품 추가로 받아가세요

10만원 기부하면 16만원 돌려받는 효과 연말정산 준비는 광양시 고향사랑기부제로

2025-11-06     이지성 기자

광양시가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오는 10일부터 1212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광양 대표 답례품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광양시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을 완료한 기부자 중 100명을 추첨 프로그램을 통한 무작위 방식으로 선정하며, 당첨 시 기본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 외 3만원 상당의 광양 대표 답례품이 추가로 제공된다.

참여 희망자는 고향사랑e’(https://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NH농협을 통해 고향사랑기부를 한 뒤 고향사랑e에서 답례품을 신청해야 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며, 결과는 1216()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조선미 총무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발전에 기여하면서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답례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라며 이번 연말에는 광양시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기부의 보람과 함께 풍성한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 초과분 16.5%)와 답례품(기부금의 30%)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모인 기부금은 주민 복리증진 사업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