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수능 잘보고 오세요”
청소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광양 YMCA 위탁운영)는 지난 13일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맞아 광양백운고등학교와 광양중마고등학교 앞에서 ‘청소년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이 긴 시간 준비해온 노력의 결실을 함께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청소년지도사들이 직접 참여해 따듯한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 당일 청소년지도사들은 시험장으로 향하는 수험생들에게 핫팩과 간식 세트를 직접 전달하며 “수능 잘 보고 오세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등의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이어진 격려로 현장에는 훈훈한 분위기로 채워졌다.
응원을 받은 수험생은 “아침부터 응원을 받아서 긴장이 조금 풀렸다”며 “이제는 마음 편히 시험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정현자 센터장은 “이번 수능 응원 이벤트는 청소년들이 서로의 노력을 인정하고 격려하는 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들은 수능 응원 이벤트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나눔의 가치를 체험하며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12월 중 ‘고입 응원 이벤트’를 통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희철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