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도서관, 2025년 크리스마스 특집 원데이 클래스 운영

비누, 석고방향제, 라탄 트레이, 도어벨 만들기 수업 진행

2025-11-18     이윤이 기자

중마도서관이 125일부터 1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특집 원데이 클레스 메리메리 핸드메이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세부 강좌는 초등 1~3학년 대상 메리크리스마스! 예쁜 비누 만들기초등 3~5학년 대상 메리크리스마스! 석고 방향제 만들기성인 대상 나만의 빈티지 석고 방향제 만들기크리스마스 한가득! 라탄 트레이 만들기징글벨 크리스마스 도어벨 만들기5개다.

수업은 각 분야 전문가가 맡아 진행한다. 임애경 강사는 봄그리다공방을 운영 중인 석고 방향제 만들기 전문가이며, 이나미 강사는 플로아베공방을 운영 중인 비누 만들기 전문 강사다. ‘김하정강사는 라탄, 마크라메 수업 전문 강사로 아뜰리에리리공방을 운영 중이다. 세 강사 모두 관내 도서관과 예술창고 등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강의를 다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19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http://lib.gwangyang.go.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마도서관(797-3889)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용민 중마도서관팀장은 크리스마스를 도서관과 함께 더욱 따뜻하게 보내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핸드메이드 체험 프로그램을 편성했다앞으로도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