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자녀, 이렇게 소통하세요”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성료 감정코칭·양육태도 점검 등 실질적 가이드 제공

2025-11-21     이근희 시민기자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진선)가 지난 19일 아동 및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임수진 호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해서 사춘기 자녀를 움직이는 부모력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지역 부모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소년 상담 및 부모교육 전문가인 임수진 강사가 다년간 연구와 현장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실질적인 양육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단순한 이론 강의를 넘어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부모력향상에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요즘 청소년 이해(편도체 활성화, MZ, 알파력 등) 부모 양육태도 검사 부모력 향상 감정코칭 격려 하는 부모와 격려 받는 부모 등을 다루며 부모로서 갖춰야 할 자질이나 능력을 의미하는 부모력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진선 센터장은 교육을 통해 사춘기 자녀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태도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앞으로도 센터는 자녀양육과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교육을 지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광양시가 설치하고 광양YMCA가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기관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청소년과 부모,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1388, 상담, 심리검사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795-70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