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청소년배드민턴대회 개최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주관 청소년 스포츠 문화 활성화 기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광양YMCA 위탁운영)가 지난 16일 체육관에서 광양시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4회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배 청소년배드민턴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광양시 주최,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주관으로 열렸으며, 초등부 저학년·고학년 혼합복식, 중등부 남·여 복식, 고등부 남자 복식 경기로 진행됐다. 초등부 18팀, 중등부 18팀, 고등부 15팀 등 총 51팀, 110여 명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배드민턴 실력을 선보였다.
예선전은 리그전으로,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돼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졌다. 경기장은 가족과 친구들의 응원으로 활기를 띠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서로를 격려하며 스포츠맨십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수상 결과는 △초등부 저학년 복식 1위 강도안(광양제철남초), 김지온(광양마동초) △초등부 고학년 복식 1위 송지우, 유민규(중동초), 2위 윤지후(옥룡초), 정승훈(광양백운초) △중등부 남자복식 1위 신태승, 이진헌(광양제철중), 2위 김시현, 최우진(광양중동중) △중등부 여자복식 1위 김윤지, 우승연(광양중동중) △고등부 남자복식 1위 이준서, 남정우(광양백운고), 2위 김효린(광양하이텍고), 신효원(광양고)가 수상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경기 결과보다 팀원과 호흡을 맞춘 준비 과정이 더 의미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었고, 다음 대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현자 센터장은 “청소년 배드민턴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가 아니라, 청소년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문화·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청소년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화요일~금요일 18~20시 라켓소년단(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매주 일요일 14-18시는 YOUTH농구교실을 운영해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나 관심 있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