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환경부장관상’ 수상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상임대표 김선근)가 지난 11일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주최로 열린,‘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활동 전국 경연대회’에서 네트워크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5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전국기후환경·네트워크 및 그린리더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 평가를 통하여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함은 물론 우수한 기관·단체에 대하여 포상을 실시하여 저탄소 녹색생활 운동을 확산시킬 목적으로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순천만 습지센터에서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전국 40개 단체가 참여하여 추진 실적을 발표하고 활동사례의 확산 및 활용가능성, 지속가능성과 독창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의 평가점수와 참가자의 투표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했다.

사)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는 네트워크부문에서 폐현수막 및 폐청바지를 이용한 자원순환 사업, 벽면녹화 및 도심숲 조성 사업, 비산업부문 에너지진단 및 컨설팅, 환경동요부르기 대회 등 활동사례를 발표하여 우수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는 그린리더 양성교육, 온실가스 줄이기 및 기후변화 대응 시민교육, 찾아가는 환경교실, ·기후변화 교실, 녹색생활 시민실천 홍보캠페인 등 적극적인 온실가스 줄이기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