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성허우 대외무역경제합작국 상무부국장

잉커우와 광양 양 도시는 2005년 10월 10일 정식으로 경제 우호협력 동반자 관계를 체결하는 등 양 도시의 교류는 이미 오래 되었다.

잉커우는 중국 8위 항만(5개부두,78선석)으로 화물 물동량은 3.3억톤이며 50여개국 국가 및 지역의 140개 항만과 연결돼 있다.

컨테이너 운송량 560만TEU이며, 해운, 고속철도, 공항 등 육해공을 연결하는 입체적인 교통망으로 자동차로 90분이면 랴오닝성 9개 도시 도착이 가능하다.

동북에서 해상 관문과 가장 가까운 지역이자 선양 경제구의 유일한 해상통로며 국가 3대 전략이 중복되는 유일한 지역이다.

잉커우는‘ 삼수(三水)의 고장,북방의 강남’이라 칭하며 이는 벼, 과일, 수산물이 풍부함을 의미한다.

또한 확인된 지하 광물 39종에 이르며 마그네사이트 저장량 세계 1위로 중국 마그네사이트 고장이다.

산, 바다, 숲, 온천, 사찰 등 운치 있는 자연과 인문환경으로는 왕얼산(望兒山) 일출, 웨야만(月牙灣), 셴런다오(仙人島) 해변 아카시아 숲, 슝웨(熊岳)온천, 동북4대 선림(禪林) 중 하나로 꼽히는 렁옌(楞嚴)선사, 수려한 산, 울창한 숲, 아름다운 따랴오허(大遼河) 양안 경관 등을 들 수 있다.

샨런다오(仙人島)의 몽환적인 해변은 100㎞의 해안선을 수놓은 숲과 백사장,해수, 햇살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잉커우시는 온천휴양지이자 중국 북방지역 최고의 온천도시로, 선양과 다롄 사이의 필수 관광코스이다. 최근 수년 동안 잉커우시는 온천과 해변 중심의 관광레저산업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기본적인 규모를 갖춘 온천 및 해변 관광레저단지를 갖춘 잉커우시는 온천휴양지, 해양생태도시, 창업과 거주에 적합한 고장으로, 하천ㆍ해수 온천, 노모 공경성지, 백년 역사의 부두, 레저 신도시다.

잉커우 3대 관광 축제 행사는 △잉커우왕얼산 어머니 축제 △잉커우 국제 해변온천 축제△잉커우 빙설(氷雪) 온천 관광축제 등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