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새마을금고 백경현 이사장 경영사례집 출판

백경현 광양시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경영사례를 엮은 ‘당신이 주인입니다’라는 책을 내놨다.
책 속에는 지난 2008년 2월 이사장으로 취임해 7년 동안 금고를 이끌어온 경영사례와 강의용으로 정리했던 교재 등이 수록됐다.

지난 12일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는 새마을금고 회원과 MG봉사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자 및 집필진 소개, 책 속의 한 줄낭독 등으로 간략하게 진행했다.

백 이사장은 책 프롤로그에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이런 성장이 가능했을까. 답은 필자 자신도 모른다. 다만 필자가 직접 시도해서 얻은 경험으로 우선 순위를 꼽는다면‘ 창조경영’과 ‘열린 경영”이라며“ 이 책은 단순한 이론 서적이 아닌, 대부분의 경영관련 전문 서적이나 리더십 강의가 훌륭한 내용을 담은 책들이 지극히 이론적이고 실용적이지 않아서 왠지 남의 얘기 정도로 듣거나 접할 때 잠시 감동을 줄 뿐, 내 것으로 융합되지 못하고 떠나버리는 것이 사실”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기록물이라고 해야 옳을 것”이라는 백 이사장.
‘당신이 주인입니다’ 경영사례집은 해박한 전문 이론가로부터 얻은 이론이 아니라 저자가 직접 시도하며 얻은 경험을 담은 책이다.

제1부는 경영사례, 제2부는 강의용 교재를 엮었으며 부록으로‘ 사진 속에 담겨진 경영노하우’‘ 직원들에게서 듣다’ ‘저자의 삶’ 등 담았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