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존경하는 광양만권 지역주민과 입주기업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광양경제청 동료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을미년 한 해를 보내고 희망찬 2016년 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 해에도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 해는 활기찬 새로운 도전과 창조를 상징하는‘ 붉은 원숭이 해’라고 합니다.

이러한 도전과 창조의 정신으로 우리청이 광양만권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더 나아가 국가 경제회복에도 기여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 말 발효된 한․중FTA 효과 등 호전요인을 최대한 활용하고 투자 타깃기업의 투자가 실현되도록 노력하여 투자유치와 지역개발 성과를 달성해야 하겠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금년에 우리청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국내외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하겠습니다.

금년도 투자유치 목표는 2조 4,000억 원으로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산단 개발을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하고 또한 투자유치가 산단개발을 가속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둘째, 세풍 산단 개발을 원활히 추진하겠습니다.

세풍산단 기능성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 부지 조성은 금년 6월 완료하여, 기능성화학소재 클러스터 R&D센터를 착공하고, 바이오패키징 소재 기업유치, 외국인 전용단지 지정으로 국내 외 투자를 적극 유치하고 이를 기반으로 남은 지역 개발도 원활히 추진하겠습니다.

셋째로, 화양지구 복합관광단지 개발을 본격적으로 착수하겠습니다. 화양지구는 테마가 있는 복합관광단지로 조성할 것이며 국내 및 중화권 자본의 실효성 있는 투자유치를 위해 국제 공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넷째, 하동 갈사만 해양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갈사만산단 국제해양플랜트 종합시험연구원의 R&D센터 개원과 연구 지원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영국 애버딘대학교 하동캠퍼스 개교를 차질없이 추진하는 가운데 갈사만 공사가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GFEZ 입주기업 지원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대학생 입주기업 체험학습 등으로 입주기업 고용난 해결과 1기업 1도우미제, 기업사랑 자문단, 환경기술도우미 등 입주기업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