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수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창조와 혁신의 열기로 뜨거웠던 2015년을 뒤로하고 희망찬 2016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지난해의 성과에 이어서 멈춤 없는 성장을 이뤄내기 위한 계획들이 분주하게 움을 틔워가는 소중한 시기입니다.

시민여러분 모두 새해에도 건승하시고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져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지난 2015년 우리시는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위해 시민모두가 한마음으로 달려왔었습니다.

특히 시민과 기업인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염원하였던‘ 전남도립미술관’유치와‘ 전남동부예술고’의 입지가 우리 광양시로 선정된 것은 새로운 도약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쾌거였습니다.

‘도립미술관’ 유치와‘ 동부예술고’설립으로 우리시는‘ 경제‧문화‧교육’이 상호 조화롭게 성장하는 균형 잡힌 도시성장의 요건을 두루 갖추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은 지난해의 성과들이 알차게 여물어 갈 수 있도록 그리고 도시개발의 속도가 늦춰지지 않도록 올해에도 시민과 기업인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지역의 발전현안에 관한 열정어린 관심과 단결된 성원이 필요합니다.

안타깝게도 올해의 경기전망이 지난해에 비해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은 더욱 커지고 저물가, 저금리, 저성장이 보편화된‘ 뉴-노멀’의 시대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저성장의 새로운 경제질서 안에서 성장을 위한 노력과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고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현안들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시민과 기업, 우리시와 이웃 지자체 그리고 전남도와 국회에 이르기까지 상호 소통하며 단결해 주시기를 희망합니다.

특히‘ 세풍산업단지’조성과‘ 기능성 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은 우리 광양시를 동서통합지대의 중심도시로서 역할하게 하면서 미래성장을 이끌어 갈 핵심사업입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단기 성장목표 달성보다 미래를 위한 성장잠재력 확충에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광양상공회의소는 2016년에도 광양의 자원과 가치를 발굴하고 변화와 융합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살기좋고 기업하기 좋은 광양시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다시 한 번 2016년 새해 시민여러분의 직장과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맑고 활기찬 기운이 생동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