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지식재산센터와 상호협력 위한 교류 협약 체결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영근)는 지난 10, 순천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철호)와 우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교류 협약을 맺고 향후 지역 중소기업과 벤처창업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의 김영근 센터장, 황보준권 박사와 순천지식재산센터의 정철호 센터장, 송호길 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식재산권의 전략적 창출 및 사업화 등 업무 진행을 위한 유기적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내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연구과제 수행을 통한 우수 지식재산권 창출 방안 모색 및 협력 심포지움, 포럼, 세미나, 교육 등 정보 공유 및 공동 운영 지식재산권의 권리 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정보 공유 과제 참여 기업 및 지역 내 관련 기업의 우수 지적재산권 확보를 위한 공동 지원 등이다.

김영근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인들과 창업가들이 지식재산 경쟁력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더불어 본 협약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시너지 효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선 4, 순천제일대와도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의 중소기업 성장 및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