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과 화합의 기회... 서천변 정화활동

광양읍청년회(회장 김형일)가 따사로운 봄 햇살이 내리쬐던 지난 주말(9일) ‘제1회 봄맞이 시민건강 걷기대회 및 깨끗한 광양읍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양읍의 자랑인 서천변과 동천변을 널리 알리고 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광양읍만들기에 앞장서고 광양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의 기회를 통해 소통하는 장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읍 서천운동장에 집결한 시민 300여명은 시체육회 에어로빅 지도자들의 몸풀기 에어로빅 체조를 따라 하며ᆞ 몸을 푼 뒤, 서천변을 따라 도월교까지 걸은 뒤, 도월교를 건너 인라인스케이트장을 경유해 다시 서천운동장으로 돌아오는 6.6km코스의 건강걷기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도월교에서 행운권을 배포한 뒤 추첨을 통해 푸짐한 기념품을 지급하기도 했으며, 행사가 끝난 뒤에는 미리 준비한 음식으로 점심을 먹고, 서천변 정화활동도 실시했다.

김형일 읍청년회장은“ 오늘 봄맞이 시민건강걷기대회는 처음 열리는 행사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의 기회를 통해 소통하는 장을 펼치기 위해 마련했다”며 “첫출발은 미약하지만 해를 거듭해 더 알차고 뜻있는 행사로 이어나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행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한마음봉사회와 새마을부녀회, 광양읍새마을협의회, 광양읍이장단, 광양읍체육회 등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