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향농원에 배꽃이 활짝 피었어요”

도시 소비자를 농가로 직접 초청하여 생생한 농장 체험을 진행, 생산자-소비자 신뢰 구축으로 농업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소비자 초청농촌테마체험’이 지난 9일‘ 하늘향농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광주 여수 순천 등 인근의 농원 고객과 신규 소비자 등 40여명이 가족 단위로 참가하였으며 고추장 및 인절미 만들기, 핸드드립 커피 체험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농촌테마체험에서는 하늘향농원의 배나무 분양이 함께 이뤄졌다. 배나무 분양은 소비자가 원하는 배나무를 직접 선택하고 생산자는 수확기까지 재배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게 된다. 분양자는 수확기에 자신이 지정한 나무에서 수확한 3상자 분량의 배를 갖게 된다.

분양에 참가한 가족들은 나무 명찰을 직접 꾸며 배꽃 활짝 핀 나무에 부착했으며 작두콩심기 체험에 참가한 어린 아이들은 씨앗에 대해 알아보고 작두콩을 심으며 흙을 만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하늘향농원 김종훈 대표는“ 하얀 배꽃이 활짝 피어난 농원에서 소비자들이 배꽃처럼 환하게 웃어 더욱 기쁘고 보람 있었다”며“ 농가의 가장 큰 어려움은 우수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와 더불어 판로 개척인데, 이번 체험으로 온라인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프로그램을 더욱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양시는 올해 총 10개 농장을 대상으로 농촌테마체험을 지원할 계획으로 수확 시기에 맞춰 농가마다 특색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