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20대 전반기 상임위 배정확정

▲ 정인화 국회의원
국민의당 소속 정인화 의원(광양곡성구례)의 상임위원회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로 확정됐다.

국민의당은 지난 13일 상임위원회 배정을 확정하며 제20대 전반기 의정을 위한 상임위 인선을 마무리 지었다.

정 의원은 황주홍 의원, 김종회 의원 등과 함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에 배치됐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는 농업과 축산, 해양, 항만이 주 산업을 이루고 있는 광양, 곡성, 구례 3개 시군의 실정과 가장 부합하는 곳으로, 일단 지역에서는 정 의원의 해당 상임위배치에 환영하는 분위기다.

정 의원실 관계자는 정인화 의원은 당선 직후부터 줄기차게 지역과 맞는 상임위에서 활동할 수 있게 당에 강력히 요청하는 등 노력해 왔다이번 상임위 배치로 광양, 곡성, 구례 3개 지역을 위한 맞춤 정책들을 입안부터 예산확보 등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상임위 배치 원칙은 국민의당의 정책 능력을 극대화한다는 대전제 하에 지역적 특성과 의원 개개인의 능력을 고려해 고르게 배치했다상임위가 확정된 만큼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될 수 있게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국회가 개원했지만 아직까지 정 의원의 보좌진이 구성되지 않아 우려를 낳고 있다.

정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 홈페이지에 인턴 비서와 45급 비서관 각 1명을 채용한다는 공고를 내고 보좌관 인선에 나선 상황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