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을 다해 팬들에게 사랑 받는 선수 되겠다”

전남드래곤즈(사장 박세연)가 2017 시즌 전력 강화를 위해 공격수 박기동을 수원에 내주고 중앙수비수 연제민 선수와 현금 트레이드했다. 또 골문 안정화에 위해 전남유스 출신으로 우선 지명 이후 인천대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골키퍼 박대한 선수를 프로에 합류시켰다.

▲ 연제민 선수

수비 강화를 위해 영입한 연제민 선수(DF, 1993년생)는 메탄고, 한남대를 거쳐 2013년 수원의 유니폼을 입고 프로에 입단했으며, K리그 통산 56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했다. 또한 FIFA U-20 남자 월드컵 대한민국 청소년대표, 툴롱 국제축구대회 대한민국 U-21 청소년대표, 대한민국 U-22 축구 청소년대표를 거쳤으며, 스피드, 제공권, 대인방어 능력이 뛰어나 중앙수비뿐만 아니라 측면 수비도 소화할 수 있는 장래가 기대되는 선수이다.

전남드래곤즈는 연제민 선수의 합류로 수비안정화에 큰 힘이 되고 팀 전체적으로 전력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드래곤즈 유니폼을 입은 연제민 선수는“ 전남에도 좋은 수비들이 많은 만큼 주전을 차기위해 노력하고, 그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사랑을 받는 선수가 되겠다”며“ 또한 올 해 전남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선수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 박대한 선수

골키퍼 박대한 선수(1996년생, GK)는 183cm, 77kg로 큰 키는 아니지만 순발력과 판단력이 뛰어나 이호승에 이어 골문을 안정적으로 지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정확한 킥과 패스로 역습 등 빌드 업 시 팀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박대한 선수는“ 유소년 시절부터 전남드래곤즈에 입단하는 게 꿈이었다. 그 꿈을 이렇게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선배 골키퍼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도록 노력하겠다”며“ 팀의 일원으로서 올 해 전남드래곤즈가 상위스플릿 진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드래곤즈 선수단은 지난 4일 복귀해 상견례를 갖고, 5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구단 임직원 및 선수단 모두가 참여한 출정식을 시작으로 2017년을 힘차게 출발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