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장도전수교육관, 2017년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진행

광양장도전수교육관(관장 박종군)2017년도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이 오는 5월 5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셋째주 토요일에 열린다.

‘장도, 粧(장)을 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사업은 △장도, 粧(장)으로 다가가다 △장도, 粧(장)으로 다루다 △장도,粧(장)으로 느끼다 △장도, 粧(장)으로 즐기다 등 다양한 교육,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시민, 학생, 관광객 등에게 전통문화의 고유성을 전승, 보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오는 5월 5일, 6일에 진행되는 ‘장도 粧(장)으로 즐기다’에서는‘ 장도문양 세라믹 머그컵 만들기’,‘ 장도장의 장도 제작 시연’,‘ 은장도 군무 공연’ 등 시민들을 위한 무료 체험 특별행사로 진행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60호 박종군 장도장은“ 전통문물을 소재로 한 영화 감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전통문화가 차지하는 위치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전통공예품을 감상하고 직접 작품을 재현해 보는 체험으로 현대 문화와 함께하는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윤성 문화예술팀장은“ 이번 활성화 사업을 통해 단순한 문화재 관람에서 참여형·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무형문화유산의 고유한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광양장도전수교육관(762-4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