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주공아파트, 어버이날 맞아‘ 효도잔치’

매화주공아파트 (소장 이성규)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아파트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맞이 ‘효도잔치’를 지난 8일 가졌다.

이날 아파트 어르신들을 경로당으로 초대해 객지에 있어 마음은 있어도 찾아보지 못하는 자식들을 대신해 어버이은혜에 감사하는 큰절을 올리고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성규 소장은 “홀로되신 어르신들은 어버이날이 오면 더 외롭게 시간을 보낸다. 이런 어르신들을 위해 외로움을 해소해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따뜻한 점심을 함께하고 정담도 나누고 식사 후에는 ‘빛나래 사랑공연단’의 노래공연과 함께 어르신들의 즐거운 여흥시간을 가질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카네이션도 직접 달아주고 관리소장이 직접 마술도 보여줬는데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어버이날로 기억될 것 같다”며 “자식들도 전화 한통 하고 말거나 꽃바구니나 꽃다발만 전해주고 가버리는데 카네이션을 직접 가슴에 달아줄 때는 순간 마음이 뭉클했다”고 말했다.

신보경 매화주공아파트 입주민회장은 “한가정의 행복은 가족의 큰 어른인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서 비롯된다는 생각으로 매년 어른공경문화풍토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영화극장, 치매예방, 건강체조와노래, 책읽어주기, 나들이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명절과 어버이날을 기념해 위안잔치를 베풀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