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2017 온가족 도서관 나들이’

광양공공도서관(관장 권남익)은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가족 도서관 나들이’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 구성원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제공함과 동시에 신규 회원을 유치하고 도서관을 홍보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은 △동화구연 △우드버닝 △책갈피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광양공공도서관 들여다보기 △캔들 만들기 △헌책교환 △인형 탈과 즉석사진 촬영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일부 체험 프로그램의 경우‘ 체험티켓’이 필요한데 이는 신규회원으로 등록 및 책이음 회원으로 전환해 헌책 기증(2010년 이후 발간자료) 등을 통해 받을 수 있게 했다.

광양공공도서관은 주요 독서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광양공공도서관 들여다보기’ 부스에서는 진행자의 설명을 듣고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어 호응이 높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신축ㆍ이전해 개관한지 반년이 지났지만 아직 도서관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의장이 됐고 더 나아가 자료대출 회원가입도 많이 늘고 시민들의 생활 속에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 도서관이용이나 회원가입 등에 대한 문의사항은 광양공공도서관 홈페이지 www.gy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797-53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