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년생 개띠 동갑내기 부부

무술년 황금 개의 해다. 개의 해를 맞아 개띠 부부를 찾아 나섰다. 사랑스러운 아들과 올해 6월 세상에 태어날 콩순이와 함께 새해 첫 장을 넘기며 알콩달콩 삶을 꾸려가고 있는 1982년생 임재관·차수경 동갑내기 부부를 소개한다.

제주에서 재주 부린 ‘부부’

▲ '올해는 저의 해에요' 개띠 차수연 씨

그저 ‘동네 친구’였다. 개굴개굴 소리를 따라 개구리를 잡으러 뛰어다니고 강가를 바라보며 물수제비를 했었던 어릴 적의 추억에 서로가 없던 순간이 없다. 임재관·차수경 씨는 어쩌면 ‘부부의 연’이 정해져 있는 ‘운명’이었을지도 모른다.

차수경 씨가 광양을 온 건 7살 때였다. 광주에서 태어났지만, 7살 이후 죽 광양에서 삶의 터전을 이루고 있으니 차 씨에게 광양은 제2의 고향이다.

차 씨는 “남편은 한 동네에서 만나 친구로 지내왔었다”며 옛날을 떠올렸다. 임재관 씨가 고향인 광양을 잠시 떠나 제주도에서 머물던 때, 수경 씨도 마침 여행 차 제주도 행 비행기 티켓을 끊었다. 그렇게 그들은 제주에서 만났다.

제주의 밤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던 소주 한 잔에 마음이 오갔다. 우수수 떨어질 것 같은 제주의 별들은 그들의 마음을 축복했다. 그렇게 2014년 11월 5일, 개 띠 부부 한 쌍이 탄생했다.

차수경 씨는 “그때 제주를 가지 않았다면 아들 시현이는 볼 수가 없었겠죠”라며 쑥스러워했다. 굵고 짧은 가훈도 있다. ‘인자무적’ 인자한 사람에게는 적이 없다는 뜻의 한자성어다. 가훈만큼이나 가족의 모습은 ‘인자’해 보인다.

개 띠 부부의 소망

올해가 더욱 기다려졌던 이유. 바로 ‘콩순이’ 때문이다. 차수경 씨 뱃속에는 새 생명이 자라나고 있다. 차 씨는 “남편이 딸을 원해서 태명이 콩순이가 되었다”며 “콩순이가 건강하게 잘 태어나주길바란다”고 간절히 바랐다.

부부의 소망은 단 하나. 가족의 ‘건강’이었다. 얼마 전 아들 시현이가 다리를 다쳐 오랫동안 병원에 입원을 했다. 여린 팔로 링거 바늘이 들어갈 때마다 부부의 마음은 찢어질 듯 아팠다.

▲ 콩순이(태명)가 온 아주 기쁜날. 쑥쑥 자라고 있는 콩순이.

수경 씨는 “시현이가 다리를 다쳐 몇 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을 하고 통원 치료를 하면서 고생을 많이 했다”며 “다리가 빨리 완쾌돼서 놀이터에서 다시 씩씩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는 것이 소원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남편에게 전할 한 마디를 부탁했다.
답변도 가훈처럼 굵고 짧았다.
“없다”.
연애는 낭만적일지 몰라도 부부는 현실임이 확실한 대목이다.
임재관·차수경 부부와 그들을 쏙 빼닮은 아들 시현이 그리고 곧 태어날 콩순이 가족의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개의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 임재관·차수경 개띠 부부와 아들 시현이. 행복한 가족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