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실시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탁법인 광양YMCA)는 초·중·고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자녀와 원만하게 소통하고,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3일 이음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1차 이음부모교육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초·중·고 자녀를 둔 부모 10명과 함께 소규모 집단상담 방식으로 진행됐다.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미라 센터장의 강의로 총 4회기 실시됐는데, 교육의 세부 주제로는 △1회기 다시 보는 나와 우리가족 △2회기 자녀 이해하기 △3회기 자녀의 자율성 키워주기 △4회기 자녀와의 갈등해결하기로 이뤄졌다.

2차 이음부모교육은 △5회기 자녀의 힘을 북돋우기 △6회기 새로운 시작을 위해라는 세부 주제를 가지고 6월 5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실시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미라 센터장은 “이음부모교육을 통해 광양지역 부모들이 자녀와 소통하고,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감정 코칭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자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어 좋았다. 교육 중 가치관 경매하는 부분이 재미있었고, 자녀와의 관계향상에 도움이 된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및 1388전화상담, 긴급구조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795-70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