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부남녀의용소방대(남성대장 유용재, 여성대장 김민자)는 지난 13일 복지재단 회의실에서 이웃사랑 실천으로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서경석)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평소 의용소방대원들의 회비와 수당을 모아 남성대원과 여성대원이각 100만원씩 마련 한 것으로, 지난 2월 명절에 지정 기탁한 것과 동일하게 관내 미혼모 및 한부모(모자)가정에 지정되어 전달될 예정이다.

중부의용소방대 유용재 남성대장은 “이 성금이 우리 지역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에 소중한 보탬이 될 수 있도록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소중한 한가위,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 말했다.

김민자 여성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생활하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누구보다도 즐겁고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랑나눔복지재단 김성철 국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번에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시고 지역 복지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중부 남녀의용소방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며 “정성껏 마련한 성금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관내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중부남녀의용소방대는 남녀 40명씩 총 8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2회(설, 추석) 불우이웃돕기를 실천하고 그 외에도 소방차길터주기 캠페인,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 복지관 주방보조 봉사활동, 광복절 태극기 달기, 불조심 캠페인, 나무심기, 무연고 묘지 벌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