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아 광양시체조협회장이 지난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열린 ‘제1회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에서 시연팀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우수한 강습프로그램 발굴·공유로 운동교실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자의 동기부여 및 노인운동 저변확대를 개최됐다.

이선아 회장은 그동안 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와 지역협력 연계사업으로 광양노인복지관 ‘건강백세운동교실’에서 건강 체조 수업을 진행해 왔다.

이 회장은 “건보직원의 권유로 별 기대 없이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에 참가해 그동안 진행해온 운동교실을 소개한 것뿐인데, 뜻밖에 큰상과 상금까지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백세운동교실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 강습과 식습관 개선 교육 등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운동을 통한 신체기능 저하방지와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해 2005년부터 전국 경로당 등에서 실시돼왔으며, 만성질환 예방 및 올바른 생활운동실천으로 전신 스트레칭 및 에어로빅 등을 신나는 음악과 함께 쉽게 배울 수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