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인동발전협의회 최광배 회장 취임

태인동발전협의회 제14대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태인동주민자치센터에서 열렸다. 태인동발전협의회원과 지역기관단체장,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이은찬 회장이 이임하고 최광배 회장이 태인동발전협의회장에 새로 취임했다.

이은찬 이임 회장은 “지난 4년 동안 함께 수고해준 회장단에 미안하고 감사하다. 태인동 현안들 해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회장직은 이임하지만 앞으로도 태인동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배 취임회장은 “역대 회장님들이 잘 이끌어온 태인동발전협의회를 어떻게 하면 잘 이끌어갈까, 밤잠을 설치고 설레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늘 산행을 시작하는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손을 맞잡고 등산을 할까 한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최 회장은 “임기 내에 뭔가를 잘하려고 하기 보다는 최선을 다해 소통과 나눔으로 살기 좋은 태인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회원들의 적극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또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협력사, 태인동연관단지 내 기업과도 상생과 태인동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며 “모두의 동참을 통한 동행하는 발걸음이 늘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0년 태인동발전협의회 임원으론 회장 최광배, 부회장 김재시·김재중, 감사 김주태·김성철, 사무국장 최영석 등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태인동발전협의회와 태인동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해준 ㈜에스앤앤씨 이은석 대표와 광양제철소 김진보 제선부장, 광양제철소 김철관 화성부장, 광양제철소 임채현 환경자원그룹장, 광양제철소 김태영 대외협력팀장, ㈜혜성티앤시 김영조 대표, ㈜신진기업 김윤철 대표, 태인동사무소 박옥헌 총무팀장, 태인동청년회 최동오 회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