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광양교육 2020’ 설명회 개최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광양교육 실현을 위해 ‘광양교육 2020’을 수립해 지난 14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혁신광양교육을 실현하고, 2020.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양교육 2020’은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외 4개 교육지표와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운영인 역점과제로 구성됐다. 특히, 역점과제는 전라남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2019. 11. 7.) 및 학생의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의 필요성으로 이번에 신설됐으며, 지역과 연계해 학교 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이다. 향후, 광양교육지원청은 마을학교 역량강화 연수, 마을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연수 등을 운영해 학교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교직원,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광양교육 2020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교육공동체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4차례에 걸쳐 교육장 경청올레를 추진했다. 또한 8차례에 걸친 광양교육 2020 TF 협의회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공동사고를 이끌어 내었다. 이를 바탕으로 수립된 ‘광양교육 2020’은 현장 요구와 사업 슬림화를 기반으로 삼았다.

조정자 교육장은 “항상 광양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가 함께 만든 광양교육 2020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올해도 손잡고 함께 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