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적인 지원금 필요, 하반기 공급 지역화폐도 바로 지급해야

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가 5일 점심, 광양시 중마시장을 찾아 코로나19 여파로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점심 식사를 시장 내 상가에서 함께했다.

광양에도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광양의 대표 매일시장인 중마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근거 없는 거짓 소문에 피해를 보고 있는 대표적인 장소이다.

서 후보는 “가장 좋은 예방과 치료는 시민들을 공포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것”이라며 “이곳 중마시장은 광양 시민의 삶터이자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청정구역이다. 시민들께서도 어려운 시기일수록 마스크 착용 등 예방에 신경 쓰며 평소대로 전통시장과 지역 내 상가들을 찾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저리 대출과 세금 감면 같은 대책도 중요하지만 상황이 긴급한 만큼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직접적인 지원금을 지급하고 농어민 공익수당을 비롯해 하반기에 공급 예정인 지역화폐도 신속하게 먼저 공급해야 한다”며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더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대책을 촉구했다.

중마시장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한 상인은 “시장에 사람들 발길이 이렇게 끊겨 본 건 처음 있는 일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잘못 알려진 소문 때문으로 보인다”며 “코로나19 예방과 방역도 중요하지만 민생경제 대책 강구에도 정부나 시가 서둘러 신경을 써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