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이고 참신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우대

스포츠 현장과 다양한 체육관련 정보 제공 기회 마련

전라남도체육회(회장 김재무)가 오는 20일까지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대학생 명예기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명예기자는 전남체육의 중추적인 홍보역할을 하게 된다. 기존 홈페이지와 언론에 의존해 홍보하던 방식을 SNS 홍보까지 확대 운영해 전남체육인을 비롯한 전남도민 누구나 실시간 스포츠 현장과 다양한 체육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생동감 있는 스포츠 현장 경험과 체육인들(선수, 동호인)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전달하는 기회를 얻음으로써 스포츠와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소중한 기회이기도 하다.

전라남도체육회 대학생 명예기자는 전라남도체육회를 대표하는 종합체육대회(전국(동계)체육대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전라남도체육대회, 전남생활체육대축전,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취재와 전라남도체육회 산하 회원종목단체(팀)의 전국대회 현장 등을 취재해 기사에 국한하지 않고 포토뉴스, 영상물 등 대학생만의 독특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라남도체육회 SNS를 통해 전남체육인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대학생 명예기자들은 전라남도체육회의 신분증과 기자단 명함을 발급받아 활동하며 콘텐츠 제작 시 소정의 취재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지원자격은 광주·전남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는 대학생 명예기자는 남·녀 총 6명을 최종 선발하며 유사 대외활동 경험이 있고, 사진 촬영 및 영상 편집 기술이 우수한 대학생을 우대한다.

2020년도 전라남도체육회 대학생 명예기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지원 방법은 전라남도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