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까지…백일장, 그림, 슬로건 등 3가지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종용)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한 달간 장애인식개선공모전을 진행한다.

장애인식개선공모전은 올해로 11회째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서, 지역민들의 장애에 대한 관심 확대 및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백일장(수필, 시, 4행시), 그림, 슬로건 등 3가지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 및 차별 해소 △장애인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모습을 주제로 한 작품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5월 17일까지 이메일(imjihye@gyswc.or.kr), 우편, 복지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들은 엄중한 심사를 거쳐, 5월 29일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각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작품들은 광양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할 계획이다.

상금은 대상 1명 30만원, 최우수상 5명 각 20만원, 우수상 5명 각 10만원, 장려상 5명 각 5만원, 특별상 2명에게는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희망의 댓글 달기’ 이벤트도 기획해 지역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yswc.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61-761-44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