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이웃사랑 실천 앞장서

대한민국 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은 지난 6일 중마동에 마늘종장아찌 80통을 기탁했다.

대한민국 백백치공연단은 백세인생·백세건강·치매예방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단체로 해마다 농촌을 찾아 마늘농사를 짓는 어르신들의 일손을 돕고 있다. 올해 회원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장아찌 80통을 만들어 중마동에 전달했다.

마늘종장아찌는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식사 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백백치공연단 이정혜 단장은 “우리의 작은 봉사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찾아드리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순기 중마동장은 “재능을 이웃과 함께 나누고, 온정을 베풀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웃사랑 나눔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원자 발굴 등에 적극 노력해 더불어 잘 사는 중마동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백치 공연단은 2017년 3월부터 이정혜 단장을 중심으로 15명의 회원이 요양원과 농촌 어르신들을 찾아가 코믹웃음율동, 라인댄스, 레크리에이션, 코믹팔러마술공연 등을 통해 정서적인 행복감과 치매예방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