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노고와 국민 모두의 희생에 깊은 존경의 마음 전해

포스코 계열사인 SNNC(사장 이은석)가 지난 6일 코로나19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를 표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취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이은석 사장은 지난달 말 이금옥 조선내화 사장의 지목을 받았다.

이은석 사장과 직원들은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과 응원의 메시지를 사진에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은석 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고 계신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 SNNC 임직원 모두는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석 사장은 릴레이 형식인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SNNC 고객사인 포스코 스테인리스 담당 부소장인 이주협 상무, 협력사인 니오테크 권순걸 사장, 공급사인 하나테크 심상룡 사장을 지목했다.

한편 SNNC는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시민 실천 차원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 내 한부모 가정 및 소외계층 대상 간편식 및 조리도구 키트 전달, 온라인 수업용 PC 및 장학금 전달,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물품지원, 지역 농가 및 소상공인을 위해 행복채움농장 사업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자체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전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 세정제 및 소독제 비치 등의 기본적인 활동을 비롯해 체온측정 및 특이사항을 매일 점검하는 특별 상황반 운영, 상시 환기와 정기 소독활동 등 집단 감염을 최소화 하기 위한 위생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