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교혁신 교육 훈련 원격연수’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 18일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청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직공무원 학교혁신 역량 강화 교육훈련’을 원격연수로 전환해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학교혁신 역량 강화 교육과정에 응모해 선정된 두 번째 현장기획형 프로그램이며 ‘건강한 조직 만들기’를 주제로 광양교육청이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했다.

▲ ‘일반직공무원 학교혁신 역량 강화 교육훈련’ 원격연수 모습

강사로 초빙된 위드원 이미원 대표는 다양한 학교 구성원 간의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만들기 방안에 대해 실제 경험과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원격연수에 참여한 마로초등학교 행정실장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해준 소중한 연수를 통해 앞으로 구성원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11월 23일 혁신전남교육의 이해,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및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 지원 △12월 7일 지출 실무 및 세입세출외현금 & 여비 지급 실무 등 분야별 전문교육 훈련을 통해 일반직공무원의 학교혁신과 업무역량 신장을 위한 현장기획형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