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강사의 영어교실 등 6개 강좌 온라인 진행

중마도서관은 21일부터 2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원어민 영어강사가 진행하는 ‘펀펀 픽쳐 북(Fun Fun Picture Book)’ 강좌를 시작으로 ‘책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겨울 독서교실’, ‘쉽고 재미있는 스크래치 블록코딩’ 등 6개로 연령별로 세분화해 운영된다.

먼저 ‘펀펀 픽쳐 북’은 현 중학교 영어 선생님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해 아이와 학부모의 기대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스크래치 블록코딩’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주어진 임무를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방법을 찾는 흥미로운 시간을 선물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돼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줌(ZOOM) 플랫폼에 접속해 안전하게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미래 지향적인 사고능력을 키워주고자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많이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에서 확인하거나, 중마도서관(061-797-38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