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검정고시대비반 운영 및 접수지원

광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1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1년 1차 검정고시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대비반은 ZOOM(화상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매일 오전 10시~12시까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며, 코로나 19 방역지침 준수 및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힘쓰고 있다.

2021년 1차 검정고시 접수는 2월 15일~19일까지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며, 꿈드림센터에서 단체접수를 지원한다. 검정고시 단체접수는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및 순천교육지원청에서 검정고시 접수가 어려운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지원대상이며, 접수에 필요한 서류 및 기타 문의는 전화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올해부터 전라남도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을 위해 학교밖청소년교육 참여 수당을 지급한다. 전라남도 내 거주하는 만 9세부터 18세 이하(2003년 1월 1일~2012년 12월 31일 출생자)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며, 시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한 후 월 6회 이상 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매달 학교밖청소년교육참여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희망인재육성과 또는 꿈드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꿈드림 센터 김미라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이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목표를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광양시가 주관하고 광양YMCA가 위탁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며 △개인상담 △ 자기계발 및 자격취득과정 △직업체험 △문화체험 등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광양시꿈드림센터에 참여를 원하는 관내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061-795-79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