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조미료 없이 푹 끓인 육수에 신선한 재료까지
매년 새로운 메뉴로 맛과 눈길을 사로잡는 중식당
주력메뉴…‘차돌짬뽕’, ‘시래기볶음짬뽕’ 단연 인기

어린 시절 짜장면 안 좋아해 본 사람이 있을 까. 아마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외식 메뉴를 고르라고 한다면 자신있게 ‘짜장면’을 외치고 싶다.

윤기 좌르르, 고소한 냄새 가득 품은 짜장면 한 그릇에는 포만감과 함께 행복이 따라온다. 이 행복에 더불어 재미까지 충족해주는 중식당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매일 점심시간이면 늘 북적이는 먹자골목 내에 자리한 ‘봄차이나’가 그 주인공이다.

봄차이나는 박상섭(34) 대표가 아내인 박다운(32) 씨와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어느덧 개업 4년째를 맞았다. 이미 지역에서는 유명한 중식당으로 중국 요리하면 이곳을 떠올리게 된다고 많은 사람이 입 모아 말한다.
특히 봄차이나의 ‘차돌짬뽕’에는 일명 마니아층까지 있을 정도.

이렇게 특색있고 맛있는 집을 광양에 열어줘 고맙다는 말에 박 대표는 웃으며 “원래 고향이 강원도다. 광양에서 근무하는 장인어른을 만나러 왔다가 서울과는 다르게 교통도 혼잡하지 않고 소자본으로 바다 근처에서 장사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이곳에 자리 잡게 됐다”고 봄 차이나의 탄생 배경을 전했다.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 내 위치한 봄차이나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 내 위치한 봄차이나

 

지역 내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로 차별화
봄차이나는 매년마다 한 번씩 새롭게 메뉴 를 추가한다. 첫 번째 해에는 우육탕면과 사천 탕면, 동파육을 추가하며 광양에서 많이 맛볼 수 없는 메뉴를 선보였다. 두 번째 해는 매장 인테리어까지 바꾸며 샥스핀과 붕어찜 등 코스요리 위주의 요리를, 세 번째 해에는 신메뉴를 개발할 때마다 맛 평가를 원하는 손님을 추첨받아 선정해 맛 평가는 물론 가격까지 소통해 결정했다고 한다. 그렇게 완성한 것이 지금의 봄차이나 디너코스다.

봄차이나 디너코스는 △수재춘권샐러드 △유산슬 △사천식 팔보채 △유린기 △블랙양장피 △중새우 튀김(크림 또는 칠리) △불맛고추잡채 △식사(짜장 또는 짬뽕) △후식으로 구성돼있으며 1인 2만2천원부터 3만2천원까지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 대표는 정성과 노력이 듬뿍 담긴 많은 메뉴 중 봄차이나의 주력메뉴로 ‘차돌짬뽕’과 ‘시래기볶음짬뽕’를 꼽았다.
봄차이나의 차돌짬뽕은 고기 육수로 진하고 걸쭉한 느낌의 국물이 일품이다. 살짝 매콤하 면서도 깊은 국물의 맛은 자연스레 엄지를 들게 할 정도. 또 박 대표의 고향인 강원도의 배추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한 시래기를 볶아 짬뽕 위에 올려주는 시래기볶음짬뽕 역시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라고.

매장 방문 시 더욱 저렴한 가격과
색다른 이벤트로 맛에 ‘재미’ 더해

갓 나온 따듯한 짜장면을 젓가락으로 쓱쓱 비벼준 뒤 한 젓가락 들어 올리면 탱글탱글한 면발이 입에 쏙 들어온다. 중식당의 상징적인 메뉴인 짜장면, 봄차이나 매장에 방문하면 10년 전 가격인 3900원에 먹을 수 있다. 

봄차이나에 방문하면 10년 전 가격의 짜장면을 만날 수 있다.
봄차이나에 방문하면 10년 전 가격의 짜장면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깔끔한 맛이 특징인 봄짬뽕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깔끔한 맛이 특징인 봄짬뽕
1인분씩 판매 중인 봄탕수육
1인분씩 판매 중인 봄탕수육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잡았지만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재미도 선사하고 싶다는 유쾌한 박 대표는 봄차이나만의 이색 이벤트도 소개했다. 

봄차이나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메뉴 ‘대왕 봄짜장 면’, ‘먹지마라 불짬뽕’ 중 한 가지를 주문해 20분내 에 다 먹으면 무려 을 받을 수 있다.
봄차이나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메뉴 ‘대왕 봄짜장 면’, ‘먹지마라 불짬뽕’ 중 한 가지를 주문해 20분내 에 다 먹으면 무려 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메뉴인 ‘대왕 봄짜장면’과 ‘먹지마라 불짬뽕’ 중 한 가지를 선택해 20분 이내에 다 먹 으면 무려 <봄차이나 1년 할인권>을 증정한다. 참여방법 또한 간단하다. 메뉴를 주문하며 “도전이요!”를 외치면 된다.
단 쉽게 도전했다간 큰코다칠 수 있으니 마음 단단히 먹을 것을 당부한다. 대왕 봄짜장면은 그 이름에 걸맞게 엄청난 양을 자랑하고 먹지마라 불짬뽕의 경우 혀가 마비될 정도로 맵고 얼얼한 마라와 청양고추보다 10배 매운 베트남 고추를 넣어 미치도록 매운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마라와 베트남고추로 극한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이벤트 메뉴 먹지마라 불짬뽕 
마라와 베트남고추로 극한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이벤트 메뉴 먹지마라 불짬뽕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맛에 대한 열정으로 요리한다는 박 대표는 “음식 맛은 평준화가 되어있다고 생각한다”며 “손님들이 저희 음식을 드시고 ‘괜찮은 중식당이었다’라고 느낄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성공이 아닐까”라고 전했다.
이어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요리해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내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 타지역 이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지역의 맛집 봄차이나에서 온 가족 도란도란 둘러앉아 특별한 코스요리로 중식의 신세계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