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효율적인 도로 건설·관리 위한 세부 집행계획 수립

광양시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로 건설·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광양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착수했다.

‘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계획’은 관련법에 따라 도시와 농어촌지역 주민의 교통 편익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도로관리청 소관 도로에 대해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대규모 택지개발, 산업단지 개발 등 지속적인 도시개발로 인한 교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마권과 광양읍권 연결, 산업단지와 주거지역 연결, 도시지역과 농어촌지역 간 연결 등 도시여건 변화에 따른 교통 수요를 반영해 시민 중심의 종합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도시여건 변화에 따른 교통 수요뿐만 아니라 시민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교통환경 조성, 지역 간 연결을 통한 균형 있는 도로망 구축, 출·퇴근 도로혼잡 개선 등 생활밀착형 도로환경 조성 등 시민 중심의 쾌적한 도로 서비스 제공과 안전하고 미래지향적인 도로 구현을 목표로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옥병 도로과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장래 교통량, 사업 타당성, 경제성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도로 건설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