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 대상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 교육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위탁법인 광양YMCA)가 지난 11일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도박문제 개입 및 예방을 위해 광양지역 관내 청소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광주전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소속 상담사를 강사로 초빙해 청소년 도박 실태 및 심각성에 대해 알리고 청소년 지도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청소년 도박의 원인 및 실태 청소년 도박의 영향 청소년 도박 발생 징후 청소년 도박문제 대응방안 등이다. 교육을 통해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청소년 지도자들이 청소년 도박문제를 맞닥뜨렸을 때 구체적인 개입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교육에 참가한 지도자는 강의를 듣고 도박 문제가 청소년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는 것에 놀랐으며 청소년 지도자로서 경각심을 갖는 시간이 됐다. 또한 상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개입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진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도박의 형태가 온라인으로 변화해 가면서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도박 문제에 더욱더 쉽게 노출되고 있다. 이에 대한 조기 발견 및 개입이 시급하함에따라 센터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소년 도박 위기 예방과 개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청소년과 부모, 지도자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1388, 상담, 심리검사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795-70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