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광양YMCA 위탁운영) 청소년자원봉사단 UnI 15기(이하 UnI 15기)는 지난 22일 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상반기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의는 UnI 15기의 상반기 활동을 돌아보고 봉사활동을 통해 변화된 단원들의 일상과 UnI 15기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점검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상반기 동안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UnI와 자원봉사에 대해 홍보하는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자원봉사단 고유빈 청소년은 “평소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의견을 말하고 발표하는 것을 싫어했는데 UnI에서 일일특강을 할 때 메인교육을 맡아 진행해보는 경험을 통해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릴 수 있었고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더 많은 도움을 주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단 소속 서지웅 청소년은 “UnI 활동을 하면서 여러사람들과 어울리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평소에는 발견할 수 없었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단 김영욱 지도자는 “UnI 봉사단을 통해 우리 단원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뿌듯하고 큰 보람을 느끼고 있고, 앞으로도 UnI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 밝아지고 여러분들 모두가 긍정적인 변화를 얻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자원봉사단을 상시모집 한다. 청소년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wycc.or.kr)에서 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