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순천역서 야경코스 상시 출발
평일과 일요일, 야경·역사·단체투어 중 우선 예약된 코스 운영
광양시티투어 탑승 후기 이벤트…10월 31일까지 2개월 연장

광양시가 9월부터 가을의 낭만을 즐기고 예술과 역사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가을 광양시티투어를 운영한다.

가을 광양시티투어는 은은하게 빛나는 야경코스 면면히 흐르는 광양의 역사와 정신을 담은 역사코스 15인 이상 단체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단체코스 등으로 운영된다.

광양시티투어는 매주 토요일 순천역에서 오후 3시에 출발하는 야경코스를 상시 운영하고, 평일 및 일요일에는 야경, 역사, 단체 코스 중 우선 예약된 코스로 운영한다.

야경코스는 순천역(15), 광양읍 버스터미널(1530)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과 광양예술창고, 구봉산전망대 투어 후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저녁을 즐긴다.

이어 배알도 섬 정원,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등을 여행한 후 광양읍 버스터미널(21) 순천역(2130)에서 일정을 마무리한다.

역사코스는 순천역(1010), 광양읍터미널(1045)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광양역사문화관, 광양장도박물관, 광양궁시전수교육관 등을 탐방하고 광양읍터미널(1705)을 경유해 순천역(1740)에 도착한다.

그 밖에 15인 이상 단체가 자유로운 구성으로 단독 투어를 떠날 수 있는 단체코스는 관광지 4, 식사 1식 이상, 5시간 이상 일정 등을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토요일 상시 운영되는 야경코스는 예약 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으나 그 밖의 투어는 3일 전까지 5명 이상 예약(061-794-8804~5) 시에만 운행한다. , 단체는 7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5천원, 군인경로학생 4천원, 장애인미취학아동 3천원이며 입장료와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가을 광양시티투어는 매주 토요일에는 광양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야경코스를 상시 운영하고 그 외 요일에는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하는 코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섬진강과 배알도를 은은하게 물들이는 경관조명과 보석처럼 반짝이는 광양만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구봉산전망대, 고품격 전시가 열리고 있는 전남도립미술관 등 가을의 낭만과 예술로 가득 찬 광양시티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당초 8월 한 달간 추진하기로 했던 광양시티투어 탑승 후기 이벤트1031일까지 기간이 연장된다.

광양시티투어 이용 후기를 본인 SNS에 올린 후 해당 게시글을 캡처,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 시티투어 이벤트응모페이지에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백화점 및 광양사랑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시티투어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