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광양YMCA 위탁운영)가 지난 15~16일 이틀간 전라남도 동부청사(순천시 해룡면)일대에서 실무자 7명이 2023년 전라남도청소년박람회 운영부스(2개)로 참여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전라남도청소년박람회(이하 박람회)는 전라남도와 순천시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청소년행복성장협의체가 주관해 ‘자연을 품은 전남! 미래를 향한 청소년의 비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별으뜸존, 미래생명존, 진로드림존, 행복성장존 등 4개 분야 120여개의 다양한 운영부스로 진행됐고,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행복성장존 운영부스(DDR BATTLE, Youth Dream 캔뱃지 만들기) 2개를 운영했다.

DDR부스는 점수 및 등급에 따라 간식을 차등으로 지급해 청소년들의 참여도를 높였으며, K-POP 노래에 맞춰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Youth Dream 캔뱃지 만들기를 통해 꿈과 희망을 주는 메시지와 청소년이 원하는 도안의 뱃지를 만들며 응원을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김세영 센터장은 “이번 전라남도청소년박람회 부스 참여로 인해 청소년들에게 기성세대의 청소년문화를 전달하고, 꿈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문화예술·진로·스포츠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 또는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