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놀이 및 월병 만들기

광양시금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마루가 지난달 23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놀이 및 월병 만들기를 체험했다.

월병은 중국의 명과로 추석 전 만들어 이웃이나 가족들과 나눠 먹으며 행복을 빌어주는 관습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월병을 만들며 중국의 전통 명절 관습도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월병 만들기 프로그램은 월병 반죽 나누기 팥앙금에 자유롭게 견과류 넣기 나눠둔 반죽에 앙금 넣기 월병 모양틀로 찍어내기 오븐에 굽기 순으로 진행됐다.

전통놀이는 대표적인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 던지기로 선정했다. 게임 방법을 알고 있는 아이들이 친구들을 알려주며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딱지치기는 친구들과 해본 적 있었는데 투호던지기나 윷놀이는 처음이었다친구들과 같이 해서 그런지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명절 전통음식하면 송편 밖에 안 떠올랐는데 중국의 전통음식도 만들어 볼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광양시 금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마루는 자기개발활동, 교과학습활동, 전문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인원을 상시모집 중이며 관심있는 청소년은 전화(793-93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