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소년문화의집 일원 다채로운 체험·공연 마련

광양시광양청소년문화의집(광양YMCA위탁운영)이 오는 212023년 제16회 푸른성장청소년대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푸른성장청소년대축제는 청소년 체험부스 운영과 우수 청소년시상과 청소년 무대경연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푸른성장청소년대축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따른 응원과 격려의 자리를 만들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을 발굴·격려하고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새로운 청소년문화를 형성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행사는 오후 13시부터 체험 부스운영으로 시작되며 지구를 살리는 환경 캠페인, DDR체험 등 12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후 개회식을 시작으로 우수청소년 시상을 진행하며 자기성장분야, 청소년분야, 진로탐색분야, 학교폭력 예방지원 분야로 총 19명의 청소년이 광양시장 표창, 광양시의장 표창, 광양교육장 표창, 광양YMCA 이사장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시상식이 끝나면 12팀의 참가팀이 댄스와 밴드 등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연 대회 시상은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15만원(2) 푸른성장상 5만원(8)이 수여된다.

김미라 관장은 해마다 문화의집에서 전통적으로 이루어지는 푸른성장청소년대축제를 통해 청소년의 끼와 장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많은 인원이 함께해 자랑스러운 지역 청소년들을 함께 격려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푸른성장청소년대축제 관련사항은 광양시광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761-13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