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지원

두원기업(대표 최현식)과 동광양로타리클럽(회장 김재정)이 지난 6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 활동을 펼쳤다.

두원기업과 동광양로타리클럽은 옥곡면 소재 노후주택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도배와 장판 외 형광등 교체 비용으로 약 160만원 상당의 금액을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지정 기탁 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에 선정된 어르신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중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으로, 노후주택의 천장 누수로 인해서 곰팡이가 벽지를 덮고 있었고 벽지의 쿰쿰한 냄새로 위생적으로 많이 취약한 상황이었다.

대상 어르신은 형편이 어려워 손대지도 못하고 늘 불편한 환경 속에서 지내왔는데 새롭게 변한 집안을 보니 20년 전으로 되돌아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현식 두원기업 대표는 기업시민 활동 일환으로 지역사회 자매 관계 유지와 지역발전 공동체 활동에 기여하고자 동참하게 됐다필요한 곳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미진 광양노인복지관장은 주거환경에 도움을 주신 최현식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더 많은 분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