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RC·광양동백RC·해병대팔각회
포스코 니켈법인 SNNC와 함께

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이 지난 15일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총각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동이 어려운 재가장애인을 위해 광양로타리클럽(회장 신욱배), 광양동백로타리클럽(회장 손혜란), 광양시해병대팔각회(회장 정영수), 포스코 니켈법인 SNNC(사장 배재탁)와 재가장애인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계절김치 지원은 욕구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재가장애인들의 욕구가 높게 나타났던 계절별 김치 지원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서 여름철은 열무김치를, 겨울철은 총각김치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받은 재가장애인 권 씨는 몸이 불편해서 장을 보기도 어렵고 김치를 담아서 먹는 건 엄두도 내지 못하는데 맛있는 김치를 담아 먼 곳까지 배달해줘 감사하다겨우내 잘 먹겠다고 전했다.

신욱배 광양로타리클럽 회장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손길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고 싶어 회원들의 뜻을 모아 함께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으로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관장은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힘을 모아준 봉사단체나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재가 장애인분들이 총각김치를 맛있게 먹고 올겨울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장애인복지관은 해마다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지원, 환경 개선 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